유니티 Unity

[유니티(Unity)] Couldn't create a Convex Mesh from source mesh "----" within the maximum polygons limit (256) 에러 해결법

한비 2021. 9. 1. 01:12
반응형

유니티로 3D 게임을 만드는 경우 유니티 내의 에셋뿐만 아니라 외부의 3D 모델링도 가져와 사용하게 되는데, 이 모델링을 사용한 오브젝트에 mesh collider 컴포넌트를 추가해 사용하는 경우 종종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. 

Couldn't create a Convex Mesh from source mesh "모델링 이름" within the maximum polygons limit (256). The partial hull will be used. Consider simplifying your mesh. UnityEngine.GUIUtility:ProcessEvent (int,intptr,bool&)

이는 유니티의 maximum polygons limit을 넘은 복잡한 모델링의 mesh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로, mesh collider 컴포넌트를 지우고 box collider나 capsule collider 등을 추가해 모델링에 맞춰 변형하여 사용하면 해결된다. 

반응형